공지사항

손에 잡히는 쉬운 기독교교리 소개영상

크리스천리더 0 26 05.13 18:51

다른 출판사도 다를바 없지만, 코로나로 인해 저희 출판사 역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출간이 계획되었던 많은 도서들이 줄줄이 연기되었습니다.
매출은 곤두박질 쳤고, 감당할수 없는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이 큰 어려움에 많이 힘들고 감당할 수 있을까하는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아무것도 할수 없는 상황속에서 많은 상실의 마음을 얻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힘들지만, 다시 움추렸던 마음과 고통을 미루고,
다시금 문서사역자로 사명을 감당하고저 합니다.

이에, 코로나이후, 처음 인쇄에 들어가는 홍석균 목사님의 [손에 잡히는 쉬운, 기독교교리]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사실, 이 책은 벌써 나왔어야 할 책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연기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이후로 처음 마무리 작업을 끝내고 이제 곧 인쇄에 들어갑니다.
기쁜 마음이 앞서지만, 걱정또한 앞서네요.

부디, 이 책으로 많은 교회에서 믿음의 든든한 기초를 세우는데 사용되어지길 소망합니다.

- 크리스천리더 정신일 목사



[이 책을 추천해 주시는 분]

이 책은 교리를 향한 첫걸음을 떼기에 매우 훌륭한 책입니다. 목사님은 다년간의 교구와 청년사역의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실질적인 교리서를 출간하였습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진리의 반석 위에 든든히 서서 복음의 빛을 발하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 도원욱 목사 (한성교회 담임)

홍석균 목사님이 한국교회 성도들로 하여금 기독교 신앙을 바르고 온전하게 이해시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신론에서부터 종말론에 이르기까지 기독교의 핵심교리를 일목요연하게 기술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신앙의 확신을 갖게 하였습니다.
- 서철원 교수 (전 총신대학교 조직신학 교수)

이 책은 젊은이들이 거부하는 거대담론인 교리를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카툰을 보는 것과 같이 쉽게 접근해 편찬되었습니다. 현 시대에 홍목사님의 저서는 젊은 세대가 읽기만 해도 이해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통해 설명해 가고 있는 것이 참으로 인상적입니다. 이 책으로 인하여 다음세대가 신앙의 뿌리가 더욱 견고하게 세워지고 이단 세력을 물리치고 한걸음 더 나아가 교회에 귀한 일꾼들로 세워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 정우홍 교수 (총신대학교 설교학 교수)

이 책은 기독교의 핵심 교리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각 챕터별로 따라가면 기독교 신앙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자훈련이나 양육반에서 필독서로 사용하고 소그룹에서 책 나눔을 가져도 유익할 것입니다. 체계화된 교리교육을 통해 교회 공동체와 다음세대가 건강하게 세워지길 기대합니다.
- 엄기영 목사 (상하이 한인연합교회 담임)

홍석균 목사님의 『손에 잡히는 쉬운, 기독교 교리』는 현장에서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며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은 어떤 것인지를 기도하고 연구하면서 집필한 책입니다. 혼란한 시대 젊은이들에게 성경적인 가르침과 교훈을 주게 될 참 좋은 책으로 젊은이들의 소그룹성경공부모임에서도 필독서로 널리 사용되기를 권장합니다. 아울러 홍 목사님이 출간하고 있는 주제별 성경공부 시리즈 『하나님 프레임으로 살아가기』도 배움과 함께 나눔이 균형 잡혀 있어서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양육하기에 아주 적합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채이석 목사 (총신대 목회전문대학원 교수)

진리의 기초 위에 한 사람을 세워가는 목사님의 마음이 담긴 책이 출판되어 기쁩니다. 진리가 무너진 혼돈의 시대에 홍목사님의 사역을 주목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 조지훈 목사 (기쁨이 있는 교회 담임)


[이 책을 출간하며…]

한국기독교 이단상담소에 따르면 한국에 존재하는 이단 단체는 200여개가 되고, 이단 신도의 수는 200여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한국 기독교는 1980년대 말을 변곡점으로 신도의 수는 점점 감소하는 반면에 이단종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주목해야 할 일입니다. 한 이단 단체는 그들이 주장하는 교리를 일주일에 4일, 3시간씩 가르치고 시험에 합격한 자들에게만 정식 멤버십을 준다고 합니다. 이단종교에서는 거짓을 가르치면서 옳은 것을 가르치는 정통교회보다 더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반면 정통교회는 옳은 것을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주저하고 있습니다. 점점 이단은 성장하는데, 정통교회는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것은 교리(creed) 교육의 부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리는 기독교의 심장과 같은 근본진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교회는 기독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교리교육을 도외시해 왔습니다. 그런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교리가 딱딱하고 복잡해서 고리타분한 이야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이 시대를 스피드시대라 하여 음식도 ‘즉석’, ‘간편’음식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신앙생활에서도 먹기 쉬운 것, 보기 좋은 것만 선호하는 경향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역자들도 눈에 보이는 결과를 빨리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만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둘째는 교리가 성경의 진리와 별개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교리는 각 교단과 교파의 정치적인 이해관계에서 비롯되었고, 또 불완전한 교회에 의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오해했습니다.
그래서 교리공부는 불필요한 시간낭비라고 여겨 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교리는 사도들의 신앙고백(사도신경)위에 세워졌습니다. 그래서 교리는 성경으로부터 오는 권위가 있습니다.
사도신경이 만들어진 배경은 1세기 초대교회가 대내외적인 공격을 받을 때였습니다.
로마의 핍박이라는 외적인 공격과 이단의 발흥이라는 내적인 공격으로 성도들은 급속히 교회를 이탈했고, 급기야 배교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위기 가운데 사도들은 교회를 지키기 위해 신앙고백을 체계화해야 했고, 사도신경 교리를 공식화 했던 것입니다.
복음서가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도들에 의해서 기록된 것처럼 사도신경도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확립된 것입니다.
결국 이 신앙고백이 대내외적인 공격으로부터 교회를 굳건히 지켜 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공격은 항상 시대마다 있어 왔었습니다.
중세시대에는 교권주의와 형식주의가 교회를 공격했습니다.
그 때 종교 개혁가들은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성경’을 외치며 바른 교리를 수립해 갔고, 신앙절개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현대와 미래시대를 잇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으로 이어지는 미래는 어떤 공격이 우리를 위협해 올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언제나 역사의 교훈을 통해 미래를 예견할 수 있듯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다시 기독교의 기본진리로 돌아가는 일입니다.
교회를 위협하는 공격이 드세어 간다 할지라도 교회는 변함없이 신앙체계를 세워 나가야 합니다.
분명한 신앙체계가 확립되어 있으면 어떠한 위협에도 굴복하지 않고 이단의 공격에도 반드시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기존의 교리가 딱딱하고 복잡해서 이해하기 힘들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쉽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진리를 담았습니다.
‘하나님은 과연 존재하는가?’, ‘인간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선악과를 따 먹은 적도 없는 우리가 원죄의 지배를 받아야 하는가?’,
‘성경에 삼위일체라는 단어도 없는데 믿어야 하는가?’, ‘천사와 인간은 존재 하는가?’, ‘종말은 정말 올 것인가?’
등등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그에 대한 답을 성경적으로 하나하나 찾아 갔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딱딱하지 않게 비유나 예화를 통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 내용을 기반으로 삶의 변화까지 이끌도록 묵상할 수 있는 적용을 덧붙였습니다.

사도바울은 에베소서 6장에서 영적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영적인 무기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6가지 영적무기를 소개 하는데, 바울이 가장 먼저 언급하는 것은 ‘진리의 허리띠’였습니다.

19세기 영국의 복음주의 설교자였던 마틴 로이드존스 목사님은 진리의 허리띠를 기독교의 신앙체계인 ‘교리’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허리띠는 전투에서 모든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장비로서 우리의 신앙에서도 교리로 허리띠를 단단하게 동여 맬 때 다른 무기들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바라기는 이 책을 통해 신자들의 강력한 신앙체계가 무장되어 세상에 맞서 이길 수 있는 영적 군사가 되길 소망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한국교회의 미래를 암울하다고 말하지만 교리체계가 견고하게 세워진다면 한국교회는 반드시 희망이 있습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사랑과 교훈으로 지도해 주신 영적 아버지, 도원욱 목사님과 하나님 나라를 꿈꾸어 달려온 한성교회 뉴액츠 청년들과 사역자들, 그리고 항상 기도로 목회사역을 후원하시는 부모님, 평생지기 이숙현 사모와 세 자녀, 은수, 서은, 은규와 이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 저자, 홍석균 목사


[저자소개]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열람중 손에 잡히는 쉬운 기독교교리 소개영상 크리스천리더 05.13 27
비전공과 테마3 전학년 어린이용 교재 정정합니다. 댓글+1 크리스천리더 02.06 87
비전설교 활용 영상입니다 크리스천리더 01.04 131
비전브릿지 파워포인트 설교 시리즈 소개 영상입니다. 크리스천리더 01.01 136
가스펠 챈트 컨텐츠 1월 말일까지 한정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12.24 106
크리스천리더 가스펠챈트 두번째 홍보 영상입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09.21 234
[크리스천리더 가스펠 챈트] 홍보영상1 안무담당자 최우주전도사 크리스천리더 2019.09.16 228
크리스천 싱글들을 위한 첫만남을 시작합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08.24 281
열람중 손에 잡히는 쉬운 기독교교리 소개영상 크리스천리더 05.13 27
30 비전공과 테마3 전학년 어린이용 교재 정정합니다. 댓글+1 크리스천리더 02.06 87
29 비전설교 활용 영상입니다 크리스천리더 01.04 131
28 비전브릿지 파워포인트 설교 시리즈 소개 영상입니다. 크리스천리더 01.01 136
27 가스펠 챈트 컨텐츠 1월 말일까지 한정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12.24 106
26 크리스천리더 가스펠챈트 두번째 홍보 영상입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09.21 234
25 [크리스천리더 가스펠 챈트] 홍보영상1 안무담당자 최우주전도사 크리스천리더 2019.09.16 228
24 크리스천 싱글들을 위한 첫만남을 시작합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08.24 281
23 청소년공동체 바로세우기1권 믿음생활시작하기 1강 크리스천리더 2019.07.02 241
22 청소년교재 소개영상 크리스천리더 2019.06.29 240
21 신간 뺏지마오 소개합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05.23 258
20 다음세대 교사와 부모를 위한 [교사/부모 아카데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크리스천리더 2019.01.31 337
19 2019년 공과교육 세미나가 등록되었습니다. 크리스천리더 2018.10.17 409
18 9월 신간 "빨간 청소년"이 나왔습니다!!! 크리스천리더 2018.09.21 318
17 9월 신간 <야고보서>가 나왔습니다! 크리스천리더 2018.09.11 345


Service
문의...
| 청소년공동체 바로세우기3: 믿음의 습관 길들이기 (학생용)
은혜가 되는 서적 감사합니다.
| 여호수아처럼 뛰어라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 삶을 변화시키는 이야기 (학습자)
감사합니다.
| [PPT설교]예수님의 이름 , 성탄절 2-5
콘텐츠 구입하였습니다.
| [PPT설교]복음의 능력 1-1
비밀글로 보호된 문의입니다.
답변대기 | 청소년 공동체 바로세우기 1권 스토리텔링자료
비밀글로 보호된 문의입니다.
답변대기 | 청소년공동체바로세우기(교사용) 구약1 구약과 씨름하기
설교문도 포함되어 있나요?
답변대기 | 20과 차별은 No 우리는 하나(로마서1:14~15)
세미나 일정 문의 드립니다.
답변완료 | 17년 PPT 어린이 설교 3과 Choice up 다윗
Comment
글이 없습니다.
Banner
 
032-342-1979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 : 12:00 ~ 13:00

Bank Info

신한은행 312-12-238727
예금주 정신일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